[뉴스] 정수호 대표변호사, 부산시 주최 NFT 정책포럼 발표

법무법인르네상스

법무법인 르네상스 정수호 대표변호사는 2021. 12. 10. 오후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된 <NFT 새로운 가능성과 규제 샌드박스>라는 표제의 정책포럼에 강연자로 참석하였습니다. 위 정책포럼은 NFT(대체불가능토큰)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것으로, 조선뉴스프레스가 주최하고 블록체인산업협회와 정책연구 싱크탱크 오픈마인드가 주관한 행사입니다.

법무법인 르네상스 정수호 대표변호사는 위 정책포럼 2부(NFT와 블록체인 특구)에 발표자로 참석하여 <규제 파도를 넘어야 할 NFT 신규사업자를 위한 법적 지침서>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에 NFT와 관련한 국내외 규제 현황과 다양한 NFT의 유형별로 각각의 사업자분들께서 직면할 수 있는 법적 리스크를 진단하고, 나아가 그와 같은 법적 리스크를 최소/최적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정수호-규제 파도를 넘어야 할 신규 NFT 사업자를 위한 법적 지침서

법무법인르네상스

법무법인 르네상스 정수호 대표변호사는 국내 및 글로벌 거래소에의 가상자산 상장을 위한 증권 내지 증권형 토큰 해당 여부 등에 관한 법적 검토(국문/영문), 토큰의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전자지급수단 해당 여부 등에 관한 법적 검토 등 IT·핀테크 관련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고, 특히 체인파트너스/델리오/아띠코리아 등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및 NFT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다수 업체들을 위한 법적자문 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르네상스(대표변호사 정수호)는 첨단사업 분야의 관련 기술 및 현업에 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수요 기업들이 그 추진사업과 관련하여 필요한 법적 자문을 적시에 제공합니다. 특히,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법적 위험을 단순히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관심사인 사업을 실질적으로 구현해낼 수 있는 돌파구를 제시하기 위해 집요하게 고민하고 노력합니다.

법무법인 르네상스의 업무분야 중 IT·핀테크·블록체인 부문과 정수호 대표변호사에 대한 소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IT·핀테크·블록체인

정수호 대표변호사

Call Now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