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법무] 컨설팅계약서 검토 및 비밀유지계약서(NDA) 작성 법률자문 제공

법무법인 르네상스(대표변호사 정수호)는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자문 등을 제공하는 컨설팅계약서를 검토하고, 이를 위한 비밀유지계약서(NDA)를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계약서에는 계약의 목적,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당사자가 이행할 내용 등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계약 당사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계약을 어떻게 해석할 것인지가 주된 쟁점이 됩니다 . 따라서 계약의 내용은 구체적이어야 하며, 표현은 명확해야 합니다. 또한, 계약의 특수성을 충분히 반영하여야 합니다.

의뢰인 회사는 중국 시장 진출이 필요한 자문 업무 등을 제공하고 그에 따른 보수를 지급 받는 내용 등의 컨설팅계약을 체결하고자 이에 관한 전반적인 법률 검토를 의뢰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르네상스는 비즈니스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컨설팅계약서의 보수 규정을 수정하고, 비밀엄수, 면책 및 손해배상, 계약의 해제 및 해지 등의 규정을 추가하였으며,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의 범위 및 공개 대상 등을 구체적으로 정한 비밀유지계약서를 작성하여 의뢰인 회사의 법적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본 업무는 법무법인 르네상스 정수호 대표변호와 염승하 파트너변호사, 오경민 파트너변호사가 함께 수행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르네상스(대표변호사 정수호)는 회사의 설립에서부터 인사·노무, 세무 등 회사 전반에 관한 사항과 경영진의 업무상 배임, 경영권 분쟁 등 회사 운영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대·내외적 문제에 관한 포괄적인 자문 업무를 수행합니다. 특히, 증권·금융 분야에 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회사의 신규투자 내지 자금조달과 관련한 주주간 계약, 신주인수계약 및 대출 계약 등과 관련한 법적 자문 및 분쟁 해결에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르네상스의 업무분야 중 기업법무 부문과 정수호 대표변호사, 염승하 파트너변호사, 오경민 파트너변호사에 대한 소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법무

정수호 대표변호사와 염승하 파트너변호사, 오경민 파트너변호사의 프로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수호 대표변호사 소개

염승하 파트너변호사 소개

오경민 파트너변호사 소개

Call Now Button